THE FACT

검색
전국
당진시의회, 1월 중 의원출무일 개최…15개 부서 20건 현안 보고
당진시의회가 21일 ‘1월 중 의원출무일’을 시의회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당진시의회
당진시의회가 21일 ‘1월 중 의원출무일’을 시의회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당진시의회

[더팩트ㅣ당진=천기영 기자] 충남 당진시의회가 지난 21일 2026년 들어 첫 번째 ‘1월 중 의원출무일’을 시의회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출무일은 내달 3일 열리는 제126회 임시회를 앞두고 당진시의원들과 황침현 당진부시장을 비롯한 관련 부서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감사법무담당관은 ‘제3기 당진시 시민고충처리위원 위촉 동의안’을 보고했으며 시의원들은 공무원 출신이 최종 추천된 배경에 대해 공모의 실효성과 형평성을 따졌다.

이에 대해 집행부는 지역 현안 이해도와 행정 경험을 고려한 결과라며 해당 사안은 행정문화위원회에서 추가 논의하기로 했다.

안전총괄과 소관 ‘당진시 소규모 음식점 배상책임보험 지원에 관한 조례안’에 대해서는 재난 배상책임보험 의무 가입 대상에서 제외된 소규모 음식점에 대한 안전망을 마련한다는 점에서 소상공인들이 환영할 만한 조례라는 평가가 이어졌다.

지역경제과의 ‘청년 도전 지원사업 민간위탁 계획 보고’에서는 관외 지역 청년들의 참여 비중이 높아 정작 지역 청년들이 혜택을 충분히 받지 못하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제기됐다.

이에 대해 집행부는 "사업 운영 과정에서 우리 지역 청년 참여를 확대할 수 있도록 대상 선정과 홍보 방식을 보완하겠다"며 향후 추진 과정에서 개선 의지를 밝혔다.

이밖에 기획예산담당관의 ‘당진시의회 5분 자유발언 보고’와 관련한 처리 이행 보고를 비롯해 총 15개 부서에서 20건의 당면 업무 보고가 이어졌다.

또한 ‘당진시 주민자치회 설치·운영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 조례안’ 외 13건의 의원 발의 조례안에 대한 사전 제안설명도 이어졌다.

당진시의회는 14건의 의원 발의 조례안에 대해 시의회 홈페이지를 통해 입법 예고하고 내달 3일부터 10일까지 8일간 열리는 제126회 임시회에서 처리할 계획이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