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ㅣ전주=김은지 기자] 전북도교육청은 오는 22일까지 전주대학교 진리관에서 '교원 학습코칭 역량 강화 연수(전문과정)'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해당 연수는 교사가 개별 학생의 학습 습관 형성과 학력 향상을 지원할 수 있도록 교원의 학습코칭 전문성을 심화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교원 학습코칭 연수는 기본-심화-전문과정으로 체계화해 운영한다. 이번 전문과정은 심화과정 이수 교사 중 희망자를 대상으로 한 집합 직무연수(18시간)다.
주요 내용으로는 △학습코칭 수업 디자인 △성장 마인드셋 기반 코칭 전략 △표준 학습코칭 교육과정안 개발 △학교 현장 중심 실습과 피드백 등이 있다.
외부 전문가와 현장 교사가 함께 참여해 실제 교실에 적용 가능한 학습코칭 모델을 공동으로 설계하고 공유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전문과정 연수 이후 학교 현장 적용과 연계해 2026학년도 '학습습관형성 60일 프로젝트' 운영을 수행하며, 실제 교실 속에서 학생 맞춤형 학습코칭을 실천하도록 설계했다.
이는 교원의 학습코칭 전문성이 실제 학생의 학습 변화로 이어지도록 한 것으로, 도교육청이 추진 중인 학생 맞춤형 학습 지원 정책의 핵심 축이다.
이를 통해 교원 학습코칭 역량 강화→학습코칭 기반 수업·학습관리→학생 맞춤형 학력 향상으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해 나갈 방침이다.
전북도교육청 중등교육과 관계자는 "학습코칭을 중심으로 학생 맞춤형 학습 지원의 질을 높이고, 모든 학생이 자신의 속도와 방식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청 차원에서의 책임있는 지원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ssww9933@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