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대전뷰티산업진흥원 개원…전국 첫 뷰티산업 전담 기관
3년 6개월 준비 거쳐 설립…2027년 하반기 신사옥으로 이전
이·미용 서비스 산업 육성·글로벌 진출 등 선순환 중심 역할


16일 대전테크노파크 어울림플라자에서 대전뷰티산업진흥원 개원식이 열리고 있다. /대전시
16일 대전테크노파크 어울림플라자에서 대전뷰티산업진흥원 개원식이 열리고 있다. /대전시

[더팩트ㅣ대전=정예준 기자] 대전시는 16일 대전테크노파크 어울림플라자에서 전국 최초 뷰티산업 전담 기관인 '대전뷰티산업진흥원'의 출발을 알렸다.

이날 개원식에는 이장우 대전시장을 비롯해 대전시의회 의원, 뷰티산업 전문가, 시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진흥원의 출범을 축하했다.

대전뷰티산업진흥원은 지난 2022년 7월 검토를 시작해 약 3년 6개월간의 준비를 거쳐 설립됐다.

대전시는 그동안 설립 근거 마련, 민간위탁에 대한 시의회 동의, 수탁기관 선정 등 관련 절차를 차질 없이 마무리하고 이번에 대전테크노파크 내에 대전뷰티산업진흥원을 개원했다.

2027년 하반기 연면적 675평, 사업비 144억 원 규모의 도마동 신사옥으로 이전할 계획이다.

올해는 대전뷰티산업진흥원이 첫발을 내딛는 원년으로, 뷰티산업 전문가들의 자문과 현장 의견을 바탕으로 이·미용 서비스 산업 육성을 시작으로 뷰티산업 전반으로 지원 영역을 단계적으로 확대하고, 중장기적으로 글로벌 진출까지 연계하는 선순환 산업 구조의 중심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장우 대전시장은 "대전뷰티산업진흥원이 지역 뷰티산업 생태계의 종합 컨트롤 타워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며 "대전 뷰티산업 도약의 새로운 출발점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