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ㅣ대전=이병수 기자] 대전동부교육지원청은 15일 대회의실에서 교육청 관계자, 학교장단, 유치원장 대표, 학교운영위원회 위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6 주요 업무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 추진할 주요 교육 정책을 공유하고 교육공동체와 소통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보고회에서 양수조 동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지난해 체험 중심의 인성교육과 독서교육을 내실화해 대한민국 학생발명전시회 국무총리상 수상, 전국소년체육대회 메달 43개 획득 등 다방면에서 눈부신 결실을 거뒀다"고 보고했다.
특히 예술교육 활성화와 참여형 수업 문화 안착을 통해 학생들이 창의성과 감성을 고루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튼튼한 토대를 마련했다는 평가다.
또한 교사들의 수업 혁신 노력으로 전국 단위 연구대회에서 34명이 입상하고 8년 연속 청렴 계약 평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대내외적으로 탁월한 교육 역량을 입증했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올해는 △미래를 선도하는 창의융합교육 △배움과 성장이 있는 혁신교육 △교육 기회를 보장하는 책임교육 △안전하고 건강한 교육 환경 △소통하고 협력하는 교육 행정 등을 5대 정책 방향으로 설정했다.
특히 △기초학력 책임 교육 강화 △미래 역량과 인간다움을 키우는 교육과정 운영 △예술적 감수성을 높이는 학교 예술교육 활성화를 중점적으로 추진해 '신뢰받는 대전 동부교육' 실현을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할 방침이다.
양수조 동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학생들이 꿈을 펼치며 배움의 즐거움을 느끼고, 교사가 가르치는 보람을 찾으며,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행복한 학교를 만들겠다"며 "미래를 여는 대전 동부 교육을 구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