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경기 광주에서 감귤농사?…겨울 전정 현장 자문 실시
광주시농업기술센터, 감귤 재배 농가 대상 겨울 전정 현장 자문 관련 사진. /광주시농업기술센터
광주시농업기술센터, 감귤 재배 농가 대상 겨울 전정 현장 자문 관련 사진. /광주시농업기술센터

[더팩트ㅣ광주=조수현 기자] 경기 광주시농업기술센터(농업기술센터)가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감귤연구회 소속 귤 재배 농가 7곳을 대상으로 겨울 전정(과실나무의 생산을 늘리기 위해 곁가지를 자르고 다듬는 일) 현장 자문을 실시한다.

14일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이번 자문은 국내 최고 수준의 감귤 재배 전문가를 제주도에서 초빙해 진행된다. 기후변화에 대응한 중·소농 농업경영 혁신전략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도입된 감귤 재배의 안정적인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감귤은 해거리(과실나무에 열매가 적게 열리거나 안 열리는 해) 발생을 줄이고 수세(나무가 자라나는 기세나 상태)를 안정화하기 위해 재배 초기 단계에서 정지(과실수를 심기 전에 땅을 갈아 흙을 부드럽게 해 과실의 성장에 알맞도록 경지를 정리하는 일)·전정 관리가 중요한 작목이라는 것이다.

특히 겨울전정은 생육과 수량, 품질을 좌우하는 핵심 기술로 꼽힌다.

이에 따라 농업기술센터는 현장 중심의 맞춤형 자문을 통해 농가들의 기술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현장 자문을 실시하고 있다.

광주 지역에서 재배되는 감귤은 일교차가 큰 지역적 특성으로 당도가 높고 저장성이 우수해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팔당愛감귤'이라는 지역 공동브랜드로 운영 중인 겨울철 수확 체험 농장 역시 비교적 높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체험 문의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기후변화에 대응한 감귤 재배가 광주 지역의 새로운 소득원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현장 중심의 기술 지원과 교육을 지속해 나가겠다"며 "지역 특성에 맞는 작목 발굴과 농가 소득 증대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