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ㅣ함평=김동언 기자] 전남 함평군은 농업·농촌 정책과 군정 소식, 지역 축제와 농특산물 등 함평의 다양한 매력을 온라인으로 홍보할 '제3기 함담 홍보단'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함담'은 '함평을 담다'는 뜻으로 지역의 명소와 농장, 먹거리, 축제, 행사, 농업·농촌 정책, 농작물 재배 기술 등 함평의 다채로운 모습을 생생하게 전달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올해로 3기를 맞은 함담 홍보단은 함평의 주요 콘텐츠를 직접 취재해 개인 블로그와 SNS에 게시하는 방식으로 활동하게 된다. 이를 통해 군정과 지역 소식을 군민과 외부 방문객에게 친근하고 효과적으로 알릴 계획이다.
홍보단은 내달부터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가며, 활동 기간 동안 역량 강화 교육 기회가 제공되고 소정의 원고료도 지원된다.
모집 기간은 오는 30일까지로, 함평군에 주소를 둔 군민 가운데 블로그 또는 SNS 활용 능력이 우수한 1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군민은 함평군농업기술센터 영농지원과 경영개선팀에 신청서를 방문 제출하거나 전자우편을 통해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문정모 함평군농업기술센터 소장은 "함평에 대한 애정과 관심을 바탕으로 지역의 가치를 널리 알릴 재능 있는 군민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kde3200@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