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서산영덕고속도로 경북구간 차량 30대 연쇄 추돌…5명 숨져
새벽 내린 비가 얼어붙은 블랙아이스 추정…현장 4곳 이상 동시다발 사고

10일 오전 서산영덕고속도로 모습 /뉴시스
10일 오전 서산영덕고속도로 모습 /뉴시스

[더팩트ㅣ상주=박진홍기자] 10일 오전 서산영덕고속도로 경북 구간 곳곳에서 블랙아이스로 인해 차량 30여 대가 연쇄 추돌하는 사고가 발생해 5명이 사망했다.

경찰과 소방 당국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 10분쯤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나들목(IC) 인근 영덕 방향에서 4중 추돌 사고가 발생한 데 이어 인근에서 다시 5중 추돌 사고가 났다.

오전 6시 35분쯤에는 반대 차선인 청주 방향 도로에서 SUV 차량이 트럭을 들이받은 뒤 가드레일과 충돌하면서 화재가 발생, 차량이 전소됐다.

경찰은 이 일대 4곳 이상에서 동시다발적으로 사고가 난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이날 오전 11시 현재 모두 5명이 숨졌다.

사고 당시 이 도로에는 소량의 비가 내렸다. 기온은 영하 1도였다.

사고 수습을 위해 청주 방향 남상주IC 일대와 영덕 방향 의성 단밀4터널 부근 도로의 차량 통행이 일시 통제됐으나, 오전 9시 40분쯤 모두 해제됐다.

경찰과 소방 당국은 새벽 시간대 내린 비가 도로 위에 얇게 얼어 붙으면서 발생한 블랙아이스(도로 결빙) 현상이 사고 원인일 가능성이 큰 것으로 보고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tk@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