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ㅣ대전=선치영 기자]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은 지난 5일부터 사회복지 전공 대학생을 대상으로 '2026년 동계 사회복지현장실습'을 진행 중이라고 9일 밝혔다.
오는 30일까지 이어지는 동계실습은 예비 사회복지사들이 이론적 지식을 바탕으로 실제 현장에 적용해보고, 전문적인 실무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실습과정은 △노인복지관 운영의 이해 △노인복지 프로그램 개발 및 기획 △사례관리의 실제 △지역사회 조직화 △홍보사업 활동 등 사회복지사로서 갖춰야 할 필수 역량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실습은 단순한 참관을 넘어 실습생들이 직접 어르신들과 소통하며 욕구를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직접 운영해보는 ‘실천 중심’ 교육으로 진행되고 있다.
김형식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 관장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어르신들을 위한 마음으로 성실히 실습에 임하고 있는 학생들의 열정이 대단하다"며 "이번 실습과정이 예비 사회복지사들에게 현장의 가치를 깨닫고 전문성을 다지는 소중한 밑거름이 되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은 실습 종료일까지 1대 1 슈퍼비전과 중간 평가회 등을 통해 실습생들의 개별 역량을 점검하고 피드백을 제공해 내실 있는 실습 교육이 되도록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사회복지법인 신영복지재단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은 대덕구 어르신들을 위해 다양한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저소득, 소외계층, 독거 어르신들을 위해서도 다양한 후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tfcc2024@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