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강임준 군산시장, 신년 맞아 읍·면·동 시민들 찾는다
7일부터 21일까지 열흘간 27개 읍·면·동 순회

2일 군산시청 브리핑룸에서 강임준 군산시장이 2026년 신년 브리핑을 갖고 있다. /군산시
2일 군산시청 브리핑룸에서 강임준 군산시장이 2026년 신년 브리핑을 갖고 있다. /군산시

[더팩트ㅣ군산=김수홍 기자] 강임준 전북 군산시장이 2026년 병오년 새해를 맞아 시민들과 직접 소통하며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시정에 담기 위한 '읍·면·동 신년 대화'를 시작한다.

이번 신년 대화는 7일 옥구읍을 시작으로 21일까지 열흘 동안 관내 27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진행될 예정이다.

시는 시민들의 생생한 의견을 수렴해 '시민 중심의 체감 행정'을 구현하겠다는 취지다.

특히 이번 방문은 기존의 일방적인 보고 형식을 탈피해 시민과의 진솔한 대화에 무게를 두었다.

각 읍·면·동 방문은 약 90분 내외로 진행되며, 70분 이상을 배정한 '공감 대화' 시간에는 강 시장이 직접 시민들의 건의 사항을 청취하고, 지역 발전 방안에 대해 가감 없는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또, 현장에서 제기된 민원과 아이디어는 관련 부서의 검토를 거쳐 시정 운영에 반영할 방침이다.

군산시 행정지원과 관계자는 "이번 신년 대화는 2026년 시정 운영의 방향을 시민들에게 설명하고, 현장의 작은 목소리까지 놓치지 않기 위해 마련된 소중한 자리"라며 "시민들의 소중한 의견을 시정의 밑거름으로 삼아 군산시민 모두가 행복한 도시 군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sww9933@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