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ㅣ순천=고병채 기자] 전남 순천상공회의소는 2026년 새해를 맞아 5일 지역 경제 주체들이 모여 위기 극복과 도약 의지를 다지는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
순천상공회의소에 따르면 이날 오전 순천에코그라드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26 신년인사회'에는 김영록 전남도지사와 노관규 순천시장, 김문수 국회의원, 주철현 국회의원을 비롯해 구례군·보성군 정·재계, 교육계, 언론계 관계자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이흥우 순천상공회의소 회장은 신년사에서 "지난해 순천 지역 경제 주체들은 복합적인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각고의 노력을 기울여 왔다"며 "병오년 새해에도 경제 한파를 극복하기 위해 지역 경제계가 힘을 모아 협력하고 위기 극복의 선봉에 서겠다"고 밝혔다.
김영록 전남도지사는 축사를 통해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철강업종 고용 회복 프로젝트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는 등 고용 위기 극복을 위해 힘써 온 순천상공회의소와 관계자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올해도 고환율 등 녹록지 않은 여건이 이어지고 있지만 순천 지역 경제 위기 극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며 경제 대도약의 원년으로 삼겠다"고 말했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기업이 살아야 고용이 유지되고, 그 기반 위에서 복지도 향상될 수 있다"며 "올해도 순천 지역 상공인들이 힘을 모아 위기를 잘 극복하고, 지역의 젊은 세대에게 희망을 전하는 한 해가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날 신년인사회에서는 지역 기업의 혁신 성장과 고용 안정, 기업 혁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정대식 로덱스 대표이사가 '2026 순천상공회의소 상공대상'을 수상했다.
kde3200@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