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경기도, 2026년 반려동물 교감 활동 프로그램 수행사업자 공모
반려동물과 교감하며 배우는 교육…현장 체험형 교육 운영
상호작용 통한 생명 존중 인식·올바른 반려문화 확산 기대


경기도가 운영하는 '반려마루 화성'에서 반려동물 문화교육이 진행되고 있는 모습. /경기도
경기도가 운영하는 '반려마루 화성'에서 반려동물 문화교육이 진행되고 있는 모습. /경기도

[더팩트ㅣ의정부=양규원 기자] 경기도가 '반려마루 화성'의 기능 강화와 올바른 반려문화 조성을 위해 '2026년 반려동물 교감 활동 프로그램'을 추진하기로 하고 수행사업자를 공개 모집한다.

30일 도에 따르면 '반려동물 교감 활동 프로그램'은 반려동물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생명 존중 인식과 올바른 반려문화를 확산하고 반려인뿐 아니라 비반려인에게도 반려동물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체험형 콘텐츠를 통해 도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교육 중심의 공공 프로그램이다.

수행사업자는 반려마루 화성과 경기도 반려동물입양센터를 거점으로 교육 콘텐츠를 기획하고 운영하는 역할을 맡는다.

주요 내용은 △유기동물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 형성을 위한 반려마루 화성 견학·체험 프로그램 및 생명존중 교육 △보호동물의 사회화를 위한 활동반려동물 교감 활동 프로그램 △올바른 반려문화 형성을 위한 실내외 반려동물 문화교육 등이다.

선정된 사업자는 내년 3월부터 약 160회의 교감활동 프로그램 운영 등 교육을 수행하게 된다. 교육은 회당 15명 내외 규모로 운영되며 총예산은 1억 원(도비 100%)으로 책정됐다.

도는 이번 사업을 통해 반려동물에 대한 이해도 향상과 더불어 유기동물 발생 감소, 보호동물 입양률 제고, 반려마루 화성 이용률 증가 등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특히 고립청년 등 사회적 배려계층의 참여 기회를 확대해 사회통합적 기능도 강화할 예정이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은 오는 2026년 1월 20일까지 도 반려동물과 반려마루 화성을 방문하거나 전자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방법, 제출서류, 선정 기준 등 자세한 사항은 도 누리집 '고시·공고'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 반려동물과 반려마루2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변희정 도 반려동물과장은 "이번 공모는 반려동물과의 교감을 통해 생명 존중 가치를 확산하고 유아부터 청소년, 성인까지 반려문화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심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전문성과 창의성을 갖춘 사업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