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조 7000억 원 투자 유치·2241명 고용 창출

[더팩트ㅣ군산=김수홍 기자] 전북 군산시가 24일 기업의 투자 유치를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 성과를 인정받아 전북도가 주관하는 '2025년도 투자유치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2024년 7월 1일부터 2025년 6월 30일까지 1년간의 실적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도는 △투자유치 실적 △투자유치 노력도 △지방비 보조금 지원 △투자유치 전문성 △우수사례 등 5개 분야 9개 평가지표를 기준으로 도내 시·군의 투자유치 성과를 종합적으로 심사해 우수기관을 선정했다.
시는 평가 기간 내 총 23건의 투자유치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2조 7511억 원 규모의 투자유치 성과를 달성했다.
또 이 같은 투자유치 성과를 통해 2241명의 신규 고용 창출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돼 지역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확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강임준 군산시장은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군산시의 가능성을 믿고 투자해준 기업들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이번 투자유치 우수기관 선정은 군산시가 투자 거점 도시로 도약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강 시장은 이어 "앞으로도 기업과 함께 성장하는 도시, 양질의 일자리가 늘어나는 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ssww9933@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