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진주시, 공립 항공우주 전문과학관 착공…2027년 9월 준공 예정
진주 공립 항공우주 전문과학관 착공식 모습. /진주시
진주 공립 항공우주 전문과학관 착공식 모습. /진주시

[더팩트ㅣ진주=이경구 기자] 경남 진주시는 23일 망경동 지식산업센터 앞에서 '공립 항공우주 전문과학관 건립공사 착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착공식에는 조규일 진주시장을 비롯해 백승흥 진주시의회 의장, 도·시의원, 관계기관 관계자, 시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항공우주 전문과학관'의 첫걸음을 함께 축하했다.

'항공우주 전문과학관'은 미래 첨단 우주항공산업의 비전을 시민들과 공유하고 과학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시설로 오는 2027년 9월 준공 예정이다. 총사업비 380억 원을 들여 지하 1층, 지상 3층에 연면적 6000㎡ 규모로 건립된다.

과학관은 지하 1층 천체투영관, 지상 1층 카페 및 기념품숍, 2층 항공기술관, 3층 천문우주관 등 공간으로 조성된다.

시는 항공우주 전문과학관을 시민 누구나 과학문화를 친숙하게 누릴 수 있는 체험형 문화공간이자 지역 학생들이 창의적 역량을 키우며 미래 우주항공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교육 플랫폼으로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항공우주 전문과학관이 진주시가 우주항공 선도도시로 도약하는데 핵심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며 "시민들에게는 과학문화를 친숙하게 누릴 기회를, 청소년들에게는 미래를 향한 도전의 무대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