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인천시교육청, 개교업무추진단 운영평가 보고회 개최
6년간 운영 성과와 신설학교 지원 체계 변화 과정 공유

인천시교육청이 22일 관내 5개 초등학교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교업무추진단 운영 평가 보고회'를 개최했다. /인천시교육청
인천시교육청이 22일 관내 5개 초등학교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교업무추진단 운영 평가 보고회'를 개최했다. /인천시교육청

[더팩트ㅣ인천=김재경 기자] 인천시교육청이 '개교업무추진단 운영 평가 보고회'를 열고, 2019년 전국 최초로 구성한 개교업무추진단의 6년간 운영 성과와 신설학교 지원 체계 변화 과정을 공유했다.

23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보고회에는 △인천송빛초등학교 △인천검단나래유치원 △인천은송중학교 △인천이음고등학교 △인천신검단초등학교 등 5개교의 개교 준비 및 초기 운영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개교업무추진단의 성과를 종합 점검했다.

개교업무추진단은 학교 설립 준비부터 개교 이후 초기 운영까지 전 과정을 지원하는 총괄기구로 지난 6년간 유치원 8개원, 초등학교 16개교, 중학교 11개교, 고등학교 4개교 등 총 42개교의 안정적인 개교를 지원해 왔다.

시교육청은 학교를 미래형 교육 공간으로 조성하기 위해 설계 단계부터 수요자 의견을 반영하는 참여형 체계를 강화하고 있으며, 전국 최초로 운영 중인 '신설학교 공간지원단'과 소통협의회를 기반으로 기획·설계·준공·개교 준비 전 과정에 학생·학부모·전문가 의견을 폭넓게 반영하고 있다.

또한 개교 6개월 전부터 지자체 및 경찰서와 합동 점검을 실시해 통학 안전 확보에도 힘쓰고 있다.

도성훈 교육감은 "학교 개교에는 장기간의 준비와 교육공동체, 지역사회의 협력이 필요하다"며 "그간 헌신해 준 관계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이번 운영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신설학교 개교 지원 체계를 지속적으로 보완해 학교가 지역사회 중심 교육기관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맞춤형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infac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