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사진·영상으로 만나는 충남관광 사계절…충남도, 공모전 수상작 특별전
내년 1월 11일까지 충남도서관서 전시

충남도서관에 전시되는 '2025년 충남관광 콘텐츠 공모전' 특별전 수상작들. 사진과 영상으로 충남의 사계절 풍경을 담아냈다. /충남도
충남도서관에 전시되는 '2025년 충남관광 콘텐츠 공모전' 특별전 수상작들. 사진과 영상으로 충남의 사계절 풍경을 담아냈다. /충남도

[더팩트ㅣ내포=노경완 기자] 충남도가 사진과 영상 콘텐츠를 통해 사계절 관광 매력을 한눈에 보여주는 특별전시를 마련했다.

충남도는 '충남 방문의 해'를 맞아 내년 1월 11일까지 충남도서관 기획전시실에서 '2025년 충남관광 콘텐츠 공모전' 수상작 특별전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에는 사진 부문 499점, 영상 부문 126점 등 625점의 작품이 접수돼 높은 관심을 모았다. 이 출품작 가운데 규격 심사와 전문가 심사, 대국민 공개 검증을 거쳐 완성도와 활용도가 높은 작품들이 최종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특히 도는 충남관광의 사계절 매력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계절별로 작품을 선정했다. 계절 변화에 따라 달라지는 자연경관과 축제, 관광 콘텐츠를 입체적으로 조명해 연중 방문 가능한 관광지로서의 이미지를 강화한다는 취지다.

전시에서는 사진 작품 33점을 액자로 선보이고 영상 작품 21점은 디지털 디스플레이를 통해 상영한다. 최우수상부터 입선작까지 도내 풍경과 문화, 관광 명소를 독창적인 시선으로 담아냈다.

최우수상 작품은 예산 예당호의 가창오리 군무를 고래의 형상처럼 연출해 현장의 역동성과 생동감을 인상적으로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충남도 관계자는 "이번 전시는 충남관광의 매력을 콘텐츠로 직접 만나볼 수 있는 기회"라며 "공모전을 통해 발굴한 우수 콘텐츠를 온·오프라인 홍보에 적극 활용해 '충남 방문의 해'를 더욱 활성화하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