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과천=김동선 기자] 경기 과천시는 문원체육공원 분수대 옆에 야외 스케이트장과 썰매장을 조성하고 오는 24일부터 내년 2월 18일까지 주 6일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운영시간은 △일~목요일 오전 10시~오후 8시 7회차 △금·토요일·공휴일 오전 10시~오후 9시 30분 8회차 운영한다. 성탄전야(12월 24일)와 송년 제야(12월 31일)는 오후 10시까지 연장 운영한다. 매주 화요일은 빙질 관리와 시설 점검 등을 위해 휴장한다.
개장식은 오는 23일 크리스마스 재즈 공연, 점등식, 마술 공연, 뮤지컬 아이스 갈라쇼 등 프로그램과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개장식은 시민 누구나 자유롭게 즐길 수 있도록 오후 4시~5시, 오후 7시~8시 2회 무료로 운영된다.
올해 4번째 시즌을 맞은 과천 문원야외스케이트장은 평일 약 400명, 공휴일에는 1000여 명이 찾는 겨울철 대표 스포츠 공간이다. 운영은 과천도시공사가 맡고 있다.
이용 요금은 회당 4000원이다. 과천 시민은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예약은 오는 19일부터 온라인으로 예약 가능하며, 현장 발권도 병행한다.
운영 기간 내 벌룬쇼, 저글링쇼, 복화술 인형극, 과학 마술쇼, 가족 참여 이벤트 및 레크리에이션 등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또한 따뜻한 먹거리와 휴게공간도 함께 운영해 이용객들의 편의를 높일 예정이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문원야외스케이트장은 이제 과천의 겨울철 대표 명소로 자리 잡았다"며 "가족과 친구들이 함께 방문해 따뜻한 겨울 추억을 만들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vv8300@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