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시흥시, 방산~신천 잇는 '방산로 4단계' 준공
지역 균형발전 및 교통·보행·침수 문제 동시 해결

방산~신천 잇는 '방산로 4단계' 사업이 완료된 모습 /시흥시
방산~신천 잇는 '방산로 4단계' 사업이 완료된 모습 /시흥시

[더팩트|시흥=김동선 기자] 경기 시흥시는 방산동과 신천동을 연결하는 방산로 4단계 구간을 지난 15일 준공했다고 17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총연장 6.5km의 방산로 가운데 1.03km 구간을 확장·포장한 공사다. 약 150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2023년 9월 착공 이후 약 2년 3개월 만에 완료됐다.

해당 구간은 그간 도로 폭이 좁아 차량 교행이 불가능하고, 인도가 없어 보행 안전 문제가 지속적으로 제기돼 왔다. 또한, 신천과 인접한 저지대 구간은 제방과 배수시설이 미비해 장마철마다 상습 침수가 발생하는 등 주민 불편이 컸다.

시는 이번 공사를 통해 도로를 왕복 2차로로 확장하고 보행자 전용 보도를 설치했다. 도로 개설과 함께 제방 및 우수관로를 정비해 침수 위험도 함께 해소했다.

시는 이 도로 확장·개통으로 지역 주민들에게 통행 편의를 제공하게 됐다. 방산동과 신천동 간 지역 균형 발전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이번 방산로 4단계 준공은 오랜 기간 이어져 온 주민들의 숙원을 해소한 의미 있는 성과"라며 "앞으로도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 기반시설 확충에 지속적으로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