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충남도교육청, 2025 학교체육 활성화 유공 종합시상식 개최
역대 최고의 성과 이룬 주역들 격려하는 뜻깊은 자리
"배려·협력·공정·존중의 미래 핵심 가치 배우도록 도울 것"


16일 충남도교육청서 열린 '2025년 학교체육 활성화 유공 종합시상식'에서 김지철 교육감이 미래 체육 꿈나무 우수선수에게 장학금을 전달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충남교육청
16일 충남도교육청서 열린 '2025년 학교체육 활성화 유공 종합시상식'에서 김지철 교육감이 미래 체육 꿈나무 우수선수에게 장학금을 전달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충남교육청

[더팩트ㅣ내포=이병수 기자] 충남도교육청은 16일 대강당에서 학생선수, 지도교사, 학교장, 교육장, 외부 수상자 등 250여 명이 함께하는 '2025년 학교체육 활성화 유공 종합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상식은 2025년 미래지향형 학교운동부 육성, 학교스포츠클럽 운영 우수, 생존수영교육 한마당 우수, 전국종합체육대회 유공 등 충남 학교체육 활성화에 이바지한 기관과 개인을 시상하고 미래 체육 꿈나무 우수 선수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앞서 충남교육청은 제54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서 109개, 제106회 전국체육대회에서 105개의 메달을 획득하며, 두 대회 모두에서 역대 최고의 성과를 달성했다.

또한 제18회 전국학교스포츠클럽축전에는 76개교가 참가해 35개 팀이 입상하는 성과를 거두며 충남 학교체육의 위상을 한층 더 높였다.

이와 함께 △제2회 체육계열 진로·진학 어울림 한마당 △제2회 생존수영 실기교육 한마당 △제2회 댄스온 도전잇기 한마당 등 다양한 학교체육 사업을 적극 진행하며 학생들의 신체활동 역량 강화와 건강한 성장 지원에 힘썼다.

김지철 교육감은 "올 한 해 충남 학교체육이 역대 최고의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헌신해 주신 모든 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학생선수들이 학업과 훈련을 균형 있게 병행할 수 있는 안정적인 환경을 조성하고 모든 학생이 2종목 이상의 체육활동에 참여하며 배려·협력·공정·존중과 같은 미래 핵심 가치를 배울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