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해든학교 한가영·정옥랑 교사 등 61명도 수상

[더팩트ㅣ대전=이병수 기자] 대전교육과학연구원은 16일 본원 대강당에서 유·초·중·고·특수학교 교원 및 교육전문직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학년도 교육연구 활동(교육자료전·교육연구회) 성과공유회'를 성황리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대전교육과학연구원에서 주최하는 교육자료전과 교육연구회 2개 부문에서 1년 동안의 연구 활동 성과를 공유하고 사례 나눔을 통해 연구 문화 확산 및 우수 교육자료 일반화를 목적으로 개최됐다.
특히 올해 전국교육자료전에서 3년 연속 국무총리상의 영광을 안겨준 대전해든학교 한가영·정옥랑 교사, 전국대회 2등급의 동명초등학교 이성수 교사, 우수 교육연구회 교육감상 입상자 58명 등 총 61명의 교사가 영예로운 상을 수상했다.
이어서 가상현실, AI챗봇, AI융합 프로젝트 수업, 디지털 예술도구 등을 활용한 학생 참여형 수업으로 변혁적 역량, 창의융합 역량을 길러 개념과 기능을 깊이 있게 탐구하며 실생활로 전이할 수 있는 심도 있는 연구 활동 결과에 대한 논의도 이뤄졌다.
특히 디지털 미래교육의 키워드와 함께 괄목할 만한 점은 작품에 대한 감수성, 인간에 대한 공감 능력, 디지털 민주 시민성, 사회정서 역량 등 정서적으로 함양해야 하는 역량을 신장시키려는 노력이 현장에서 깊이 있게 이뤄지고 있는 부분이다.
윤기원 교육과학연구원장은 "인문학을 기반으로 한 디지털 미래교육을 위해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수업혁신을 선도하고 계시는 선생님들의 열정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공동체로서 서로 협력하며 지속 가능한 교육·연구 생태계를 이끌어갈 수 있는 교육연구 활동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tfcc2024@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