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태안국제원예치유박람회, 스포츠·예술·기업 등 각계각층 스타 6명 홍보대사 추가 위촉
홍보대사 12인 체제 완성…다각적 홍보 효과 기대

15일 충남도청에서 '2026 태안국제원예치유박람회' 홍보대사 위촉식을 열고 김태흠 도지가가 홍보대사를 위촉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충남도
15일 충남도청에서 '2026 태안국제원예치유박람회' 홍보대사 위촉식을 열고 김태흠 도지가가 홍보대사를 위촉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충남도

[더팩트ㅣ내포=이병수 기자] 태안국제원예치유박람회조직위(이하 조직위)는 15일 충남도청에서 '2026 태안국제원예치유박람회' 홍보대사 위촉식을 열고 홍보대사 6명을 새롭게 위촉했다고 밝혔다.

이번 위촉은 박람회 개막을 앞두고 대중적 영향력이 높은 인물을 중심으로 홍보 네트워크를 강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행사에는 김태흠 충남도지사를 비롯해 농축산국장, 조직위 관계자, 기자단 등 20여 명이 참석해 위촉장을 전달하고 박람회 홍보 방향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이번에 위촉된 홍보대사는 △가수 박구윤·안성훈 △기업인 신명식 △피아니스트 임현정 △전 야구선수 정근우 △셰프 정지선 등 총 6명이다.

이들은 향후 박람회 홍보 모델로 활동하며 공식 홍보영상과 포스터 촬영, 방송과 라디오 출연, 행사 참여 등을 통해 박람회의 핵심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더불어 1차 위촉을 통해 이미 활동 중인 △개그맨 남희석 △가수 신성 △요리연구가 오세득·임희원 △유튜버 마츠다 아키히로·리랑온에어 등 6명도 박람회 홍보에 함께 참여하고 있다.

이로써 총 12명의 홍보대사가 분야별 전문성과 대중성을 기반으로 박람회 붐업을 이끄는 체제가 완성됐다.

조직위는 다양한 영역에서 영향력을 가진 인물들이 한데 모여 대중적 공감대를 확대함으로써 다각적 홍보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보고 있다.

조직위 관계자는 "각 분야에서 활약하는 홍보대사들이 원예와 치유가 주는 긍정적 메시지를 많은 사람에게 알리고 지역의 활력과 산업 성장의 계기가 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6 태안국제원예치유박람회는 내년 4월 25일부터 5월 24일까지 한 달간 태안군 안면도 꽃지해안공원 일원에서 '자연에서 찾는 건강한 미래 원예&치유'를 주제로 충남도와 태안군이 공동 개최하며 40개국 182만 명의 관람객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