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ㅣ세종=김형중 기자] 세종시의 대표 축산물 브랜드인 '인삼포크'가 15일 소비자시민모임으로부터 2026년·2027년 우수 축산물 브랜드 인증을 획득했다.
소비자시민모임은 축산물 브랜드의 소비자 신뢰를 높이기 위해 지방자치단체가 추천한 축산물 브랜드를 대상으로 엄격한 현장 평가와 조사를 통해 우수 축산물 브랜드를 선정하고 있다.
세종시 인삼포크는 지난 2019·2020년 인증에 이어 두 번째로 인증을 획득하면서 전국 최고 수준의 품질과 안전성을 다시 한번 인정받아 세종시 축산물 브랜드의 신뢰도를 크게 높였다는 평가다.
인증패 수여식은 이날 서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전국 축산 농가와 세종시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안병철 세종시 동물정책과장은 "이번 인증은 세종시 축산농가와 관계기관 등 모두가 꾸준히 품질을 높이기 위해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세종시 축산물 생산을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현재 인삼포크 참여 농가는 정회원 14곳과 준회원 3곳으로, 총 3만 6000마리 규모의 돼지를 사육하고, 연간 5만 4000마리를 출하하고 있으며, 관내 로컬푸드 직매장 등을 포함해 전국으로 유통·판매 중이다.
tfcc2024@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