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세종시, 청소년정책 우수지자체로 성평등가족부 장관 표창
청소년 문화 감수성·재능 키우는 정책으로 2023년 이어 재선정

세종시가 10일 서울 은행회관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25년 청소년정책 우수지자체 정부포상 전수식'에서 성평등가족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고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세종시
세종시가 10일 서울 은행회관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25년 청소년정책 우수지자체 정부포상 전수식'에서 성평등가족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고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세종시

[더팩트ㅣ세종=김형중 기자] 세종시가 청소년의 문화적 감수성과 재능을 키우는 다양한 청소년정책을 추진해온 공로로 '2025년 청소년정책 우수지자체'로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세종시는 10일 서울 은행회관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25년 청소년정책 우수지자체 정부포상 전수식'에서 성평등가족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이번 평가는 성평등가족부가 전국 17개 광역시도와 228개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청소년정책 분석·평가 및 지자체 정부합동평가 청소년 분야 지표 결과를 바탕으로 전문가 심사가 이뤄졌다.

시는 지난 2023년 우수지자체로 선정된 데 이어 다시 한번 전국 광역시도 중 유일하게 우수지자체에 이름을 올리며, 시의 청소년 정책이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음을 인정받았다.

특히 올해는 청소년들의 문화 교류와 휴식을 위한 '청소년 특화거리'를 조성하고, 공연·체험 등 정기적인 행사를 기획한 것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 청소년의 문화적 감수성과 재능을 발현시킬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한 점도 주목받았다.

청소년 주도의 환경 개선 생태계 구축을 목표로 '청소년 환경 실천 에코청 프로젝트'를 신규로 운영하고, 금융·경제 문제에 대한 대응력을 키우는 '청소년 경제캠프 경제야 놀자'를 운영한 것이 대표적이다.

최민호 시장은 "이번 우수지자체 선정은 청소년을 시정의 동반자로 여기고 정책 추진 과정에서 그들의 목소리를 담아내고자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는 청소년 친화 도시 세종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