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충남문화관광재단, '예술인 파견지원사업' 우수사례 선정
국립생태원·예술인 협업 프로젝트…예술의 사회적 가치 확산 노력

'예술인파견지원사업-예술로'사업에서 충남문화관광재단-국립생태원팀이 우수사례로 선정돼 수상하고 있다. /충남문화관광재단
'예술인파견지원사업-예술로'사업에서 충남문화관광재단-국립생태원팀이 우수사례로 선정돼 수상하고 있다. /충남문화관광재단

[더팩트ㅣ내포=이병수 기자] 충남문화관광재단은 올해 '예술인파견지원사업-예술로' 사업에서 충남문화관광재단-국립생태원팀이 전국 단위 우수사례에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예술인파견지원사업-예술로' 사업은 한국예술인복지재단 국비 공모 사업으로 지역 예술인과 기업(기관)이 문화예술 협업을 통해 예술인의 직업 안정화는 물론 예술을 통한 사회적 가치 확산시키고자 운영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전국 117개 팀 중 25개 팀이 우수사례 수상 후보에 오른 가운데 충남문화관광재단 국립생태원팀 매칭 예술인 △이안(리더/미술) △강수지(참여/미술) △이승용(참여/음악) △이하영(참여/미술) △채정옥(참여/미술)이 한국예술인복지재단 기관장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들 국립생태원팀은 6개월간 생태원 한반도숲의 공간활성화를 위해 예술과 생태감수성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융합형 프로젝트를 추진했다.

특히 은방울꽃을 형상화한 동선 유도 풍경조형물을 한반도숲 주요 출입구 12곳에 설치했고 AI 기술을 활용한 해설 사운드 시스템을 접목하며 정적인 생태 경관 속에 생기를 불어넣었다.

또한 숲의 생명력과 감각적 경험을 도모하는 둥지 쉼터를 완성해 관람객으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었다.

이기진 충남문화관광재단 대표이사는 "충남 지역 예술인들의 한계를 넘어서는 무한한 역량을 바탕으로 전국에서 모범사례로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재단은 예술인과 사회를 연결하고 사회적 가치를 확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