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민 안전 체계 강화 의지…지역 맞춤형 소방 서비스 기대

[더팩트 | 군위=정창구 기자] 대구시 군위군과 대구소방안전본부는 4일 군위군청에서 김진열 군위군수와 엄준욱 대구소방안전본부장 등 두 기관 관계들이 참석한 가운데 '군위소방서 성공적 건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군위소방서 건립의 체계적인 추진을 위해 두 기관의 역할과 이행 사항을 명확하게 규정했다.
군위군은 부지 사용 승인과 각종 행정 절차 지원을 담당하고, 대구소방안전본부는 설계·공사·감리 등 건립 관련 총괄 업무를 맡는다.
이번 협약은 지난 9월 군위소방서 신설이 공식적으로 확정된 후 첫 협력 절차로, 본격적인 사업 추진의 신호탄이란 점에서 의미가 크다.
군위군은 그동안 화재, 구조·구급 등 각종 재난 발생 시 골든타임 확보가 어려웠던 지역 특성을 개선하기 위해 소방서 설립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펼쳐왔다.
이번 협약 체결은 단순한 행정적 절차를 넘어 군위군의 안전 체계 구축을 향한 첫 공식적인 실천 단계로 평가된다.
군위소방서가 완공되면 관내 재난 대응 속도 개선은 물론, 체계적인 생활안전 서비스 제공을 통해 군민 안전 수준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엄준욱 대구소방안전본부장은 "군위소방서가 설립되면 단순 재난 대응을 넘어 지역 맞춤형 안전교육과 예방 중심의 체계를 구축해 '지역 안전 파트너'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김진열 군위군수는 "군위군의 소방 사각지대 해소는 물론, 군민이 더욱 신속하고 체계적인 소방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한 의미 있는 성과로 군위소방서 건립을 속도감 있게 추진해 주민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안전 도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tk@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