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한문철 변호사, 충남도에 어린이 안전용품 '반사광 우산 300개' 기부
지난달 패팅·모자·망토 기탁 이어 김태흠 지사와 추가기부 약속 지켜

한문철 변호사가 충남도의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해 기부한 반사광 우산 300개 기탁식. /충남도
한문철 변호사가 충남도의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해 기부한 반사광 우산 300개 기탁식. /충남도

[더팩트ㅣ내포=이병수 기자] 충남도 내 노인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지난달 도청을 찾아 선물 보따리를 풀었던 한문철 변호사가 이번에는 어린이 교통안전용품을 기증했다.

도는 한 변호사가 어린이 보행 안전을 위해 반사광 우산 300개를 추가로 보내왔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지난달 21일 도청 접견실서 가진 교통안전용품 기탁식에서 한 변호사가 김태흠 지사에게 반사광 우산을 추가로 기부하겠다는 뜻을 밝히며 성사됐다.

반사광 우산은 반사 기능을 통해 운전자의 가시성을 높일 수 있도록 제작돼 야간이나 비올 때 사용하면 어린이 보행 안전 확보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도는 기부받은 반사광 우산을 도청 어린이집 원아들에게 우선 배부할 계획이다.

한 변호사는 "작은 물품이지만 사고를 예방하는 데에는 큰 힘이 될 수 있다"며 "반사광 우산이 아이들의 보행 안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달 한 변호사는 BD손해보험과 1억 원 상당의 반사광 패팅·모자·망토 500세트를 기탁했다.

도는 이 교통안전용품을 대한노인회 충남연합회 및 시군 노인회·경로당을 통해 독거노인, 농촌 고령자, 폐지 수집 노인 등 보행 환경 취약 노인을 중심으로 우선 배부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