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시흥시 '갯골축제'·'푸드페어링', 피너클어워드 한국대회서 수상
지난 9월에 열린 ‘제20회 시흥갯골축제’ 진행 모습. /시흥시
지난 9월에 열린 ‘제20회 시흥갯골축제’ 진행 모습. /시흥시

[더팩트|시흥=김동선 기자] 경기 시흥시는 '제20회 시흥갯골축제'와 '2025 푸드페어링 런페스타'가 세계축제협회 한국지부 주최 '제19회 피너클어워드 한국대회'에서 야간 혁신 프로그램 은상과 음식&음료 프로그램 부문 동상을 각각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시흥시 대표 축제인 시흥갯골축제는 '환경을 지키는 생태축제'를 지향하며 자연 속에서 쉬고 배우며 즐기는 다양한 생태·예술 프로그램을 선보여 왔다. 올해는 20주년을 맞아 신규 프로그램으로 '소금의 기억, 물의 춤'을 도입해 야간에 촛불로 장식된 갯골 염전 위에서 국악과 무용 등 공연을 펼쳐 관람객과 심사위원단의 호평을 받으며, 은상의 영예를 수여했다.

지난 10월에 열린 '푸드페어링 런페스타' 행사 진행 모습. /시흥시
지난 10월에 열린 '푸드페어링 런페스타' 행사 진행 모습. /시흥시

푸드페어링 런페스타는 '2025년 시흥시 지역특화 관광축제 지원사업'에 선정돼 물왕호수공원 일원에서 처음 열린 축제로, 음식·음료와 퍼포먼스를 결합한 새로운 형식의 미식 축제로 주목받았다. '페어링(pairing)' 개념을 주제로 차별화된 콘텐츠를 선보인 점이 높이 평가돼 피너클어워드 음식&음료 프로그램 부문에서 동상을 차지했다.

세계축제협회(IFEA) 한국지부는 한국과 아시아 지역 축제의 질적 향상과 글로벌 교류 확대를 견인해 온 축제 전문 기관으로, 한국-아시아-세계대회로 이어지는 체계적인 평가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1~2일 충남 부여군에서 이번 피너클어워드(Pinnacle Awards)를 개최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이번 수상은 시흥갯골축제가 기존 생태축제의 정체성을 유지하면서도 야간관광이라는 새로운 영역에 도전해 또 다른 가능성을 확인한 결과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푸드페어링 런페스타와 같이 지역 특화 관광 축제로 선정되는 축제와 함께 고유의 정체성과 주제를 명확히 하고, 각 분야에서 경쟁력을 인정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