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유성선병원, 2025 대전시 유성구 의사회 연수교육 개최
가정의학과·신경과·비뇨의학과 의료진 세션 구성…최신 의료 지견 공유

유성선병원이 26일 대전시 유성구의사회와 공동으로 주관한 2025년 유성구 의사회 연수교육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사진은 연수교육 안내문. /유성선병원
유성선병원이 26일 대전시 유성구의사회와 공동으로 주관한 2025년 유성구 의사회 연수교육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사진은 연수교육 안내문. /유성선병원

[더팩트ㅣ대전=선치영 기자] 유성선병원이 지난 26일 대전시 유성구의사회와 공동으로 주관한 2025년 유성구 의사회 연수교육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7일 밝혔다.

교육에는 지역 내 로컬의원장 약 80명이 참석했으며 지역사회 의료 수준 향상과 최신 진료 지견 공유를 목표로 마련됐다.

강좌는 △비만 치료의 최신 지견(가정의학과 박한주 국제검진센터장) △뇌졸중의 전반적인 이해(신경과 조성래 심뇌혈관센터장) △BPH(양성 전립선 비대증)에 대한 최소 침습적 치료(비뇨의학과 구대용 전문의) 등으로, 개원의들이 실제 진료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폭넓은 내용을 다뤘다.

참석자들은 이번 연수교육이 실제 진료에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정보로 구성됐다는 점에서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또한 최신 질환 관리 흐름을 폭넓게 이해할 수 있었고 전문과 간 연계 진료의 필요성을 재확인하는 계기가 됐다는 평가가 이어졌다. 더불어 지역 의료기관 간 소통 기반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됐다는 의견도 제기됐다.

김의순 유성선병원장은 "지역 의료의 발전은 서로의 경험과 지식을 나누는 데서 시작된다"며 "이번 연수교육이 지역 의료 수준을 한 단계 더 높이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