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천안푸드' 1호 인증 농가 탄생…딸기 농가 이규향 씨 선정
천안푸드 인증제 내년 7월부터 정식 운영

이명열 천안시 농업환경국장과 천안푸드 1호 인증 농가 이규향 씨가 인증서 전달식 이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천안시
이명열 천안시 농업환경국장과 천안푸드 1호 인증 농가 이규향 씨가 인증서 전달식 이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천안시

[더팩트ㅣ천안=정효기 기자] 충남 천안시가 지역 농산물의 안전성과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도입한 제도인 '천안푸드 인증제'의 첫 번째 인증 농가가 탄생했다.

천안시는 광덕면에서 딸기를 재배하는 이규향 씨를 '천안푸드 1호 인증 농가'로 선정했다고 13일 밝혔다.

천안푸드 인증제는 천안시에서 생산·유통되는 농산물의 안전성, 품질, 위생, 이력관리, 지역성 등을 종합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다.

생산단계부터 판매까지의 관리 기준을 세분화해 지역 농가의 품질 경쟁력을 높이고, 소비자가 믿고 선택할 수 있는 지역 대표 브랜드를 육성하기 위해 도입했다.

이번에 인증을 받은 농가는 친환경 재배 방식과 철저한 생산 이력 관리로 GAP 인증을 획득하고, 로컬푸드 직매장을 통해 꾸준히 신선하고 안전한 농산물을 공급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천안시는 현재 30여 개 품목에 대해 천안푸드 인증을 마쳤으며, 내년 6월까지 시범운영 기간을 거쳐 7월부터 정식 운영할 예정이다.

시는 이번 인증을 시작으로 지역 농가의 품질 관리 역량을 높이고, 소비자가 믿고 찾는 '천안푸드' 브랜드 가치를 확립할 계획이다.

인증 농가에는 로컬푸드 직매장 우선 입점, 홍보 지원, 교육 참여 기회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 생산자·소비자 상생 구조를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이명열 천안시 농업환경국장은 "천안푸드 인증은 단순한 품질마크가 아닌 천안 농산물이 가진 신뢰·안전·지역 순환의 약속을 상징한다"며 "앞으로 더 많은 농가가 인증에 참여해 천안푸드가 지역을 대표하는 로컬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