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대전 대덕구, 만성질환자 찾아가는 '약다방' 가동
복용약 점검·부작용 모니터링·폐의약품 정리…생활밀착형 물품도 지원

대전 대덕구 다학제팀이 11월 7일 지역 건강 취약 계층 가정을 방문하는 '찾아가는 약(藥)다방' 만성질환 관리 서비스를 마친 후 파이팅을 외치며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대덕구
대전 대덕구 다학제팀이 11월 7일 지역 건강 취약 계층 가정을 방문하는 '찾아가는 약(藥)다방' 만성질환 관리 서비스를 마친 후 파이팅을 외치며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대덕구

[더팩트ㅣ대전=선치영 기자] 대전 대덕구가 대덕구약사회와 협력해 오는 12월까지 주민의 올바른 약물 복용을 돕는 '찾아가는 약(藥)다방' 만성질환 관리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지난 7일부터 진행된 이번 사업은 건강마을 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약사·간호사·건강지도자로 꾸린 '다학제팀'이 동행정복지센터가 발굴한 건강 취약 계층(만성질환자 등) 가정을 직접 찾아 대상자에게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복용 약 점검 △복약지도 △약물 부작용 모니터링 △폐의약품 정리 △정서적 지지 등 맞춤 서비스를 묶어 제공해 올바른 복약 습관 형성과 자가관리 능력 향상을 돕는다.

또한 가정에서 쉽게 복약 습관을 유지할 수 있도록 '투약 관리 엽서'와 '약 보관함 세트' 등 생활 밀착형 복약 관리 물품도 함께 전달할 예정이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고령화가 가속화되는 만큼 어르신의 약물 복용 관리에 세심한 관심이 필요하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약물 부작용을 예방하고 올바른 복약 문화가 정착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