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ㅣ광주=김동언 기자] 광주 남구는 행복한 복지 7979센터의 서비스 품질을 높이고 이용자 중심의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14일까지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만족도 조사 대상은 올해 행복한 복지 7979센터를 이용한 주민들이다. 설문 문항은 7979센터 이용 경로와 이용 목적, 복지 콜 및 카카오톡 채널 상담 만족도, 7979봉사단 이용 만족도, 카카오톡 복지 정보 알림서비스 만족도, 남구청 福주머니 코너 만족도, 건의 및 개선 사항 등 10가지이다.
남구는 만족도 조사 완료 후 결과를 분석해 7979센터 서비스 품질 제고를 위한 개선 방안을 마련하고 내년도 사업 전략 및 서비스 계획에도 해당 결과를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남구 관계자는 "이용자 한분 한분의 의견은 행복한 복지 7979센터를 효율적으로 운영하는데 큰 힘이 된다"며 "주민들의 목소리가 반영된 맞춤 서비스 제공으로 행복한 복지 남구를 더욱 튼실하게 만들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행복한 복지 7979센터는 구청에서 민선 7기 공약 사업으로 추진하는 프로젝트의 하나이다.
남구는 지난 2019년부터 관내 취약계층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행복한 복지 7979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관내 17개동별로 7979봉사단을 만들어 취약계층 가정 내 고장난 전기구와 수도꼭지, 방충망 교체를 비롯해 도배와 장판 등 일상 생활과 관련한 불편 사항을 해소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kde3200@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