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대전시 2025 '드림&잡' 대전 장애인 취·창업박람회 
대전시청서 개최…장애인 채용 및 창업교육과 멘토리 진행

대전시는 4일 시청로비에서 22개 구인업체와 구직 장애인 400명을 비롯해 총 15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 대전 장애인 취·창업박람회'를 열었다. /대전시
대전시는 4일 시청로비에서 22개 구인업체와 구직 장애인 400명을 비롯해 총 15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 대전 장애인 취·창업박람회'를 열었다. /대전시

[더팩트ㅣ대전=선치영 기자] 대전시는 4일 시청에서 '2025 대전 장애인 취·창업박람회'를 열고 장애인의 취업·창업 기회 확대를 위한 장을 마련했다.

대전시가 주최하고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 대전지부가 주관하고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대전지역본부가 후원한 이번 박람회에는 22개 구인업체와 구직 장애인 400명을 비롯해 총 1500여 명이 참여했다.

현장에서 380여 명의 구직 장애인이 면접을 진행했다. 이 가운데 약 30명이 실제 채용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창업을 희망하는 장애인을 위한 전문 교육과 멘토링이 운영됐고 직업상담·노무상담·메이크업·면접사진 촬영 등 다양한 지원 서비스가 제공됐다.

이 밖에도 체험관, 취업 관련 정보제공, 장애인기능경기대회 입상작품 전시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돼 구직 장애인의 역량 강화와 취업 준비에 큰 도움이 됐다.

올해로 19번째를 맞이한 대전 장애인 취·창업박람회는 구직 장애인에게 실질적인 취업·창업 기회를 제공하고 구인기업에는 장애인 고용을 확대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해 현장에서 호응을 얻었다.

유득원 대전시 행정부시장은 "이번 박람회가 취·창업을 희망하는 장애인들에게 든든한 디딤돌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장애인의 경제적 자립과 사회통합을 위한 정책을 지속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