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ㅣ당진=천기영 기자] 현대제철은 31일 당진교육지원청에서 당진 지역 청소년 인성 함양을 위해 써 달라며 교육기부금을 지속가능상생재단에 전달했다.
이번 기부는 최근 학교폭력 문제 증가와 더불어 교권 침해 사례까지 발생함에 따라 학부모의 공감 및 자녀 지도 역량 강화를 통해 위기 청소년 문제를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전달식에는 박천탁 현대제철 실장, 정은영 당진교육장, 이선군 지속가능상생재단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전달된 기부금은 관내 학부모 대상 명사특강에 사용된다.
명사특강은 현대제철이 주관해 '마음이 자라는 가정, 청소년 인성을 위한 부모의 역할'이란 주제로 내달 21일 당진시청 대강당에서 개최된다.

강연자는 윤대현 서울대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다. 윤 교수는 최근 '유퀴즈온더블록', '아침마당' 등의 방송 출연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으며 다양한 매체를 통해 가족·자녀 심리를 비롯해 번아웃 예방과 스트레스 관리 등 현대인의 정신 건강을 주제로 대중들과 활발한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강연은 당진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수 있으며 선착순 400명까지 입장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당진교육지원청 학교생활문화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현대제철 관계자는 "최근 청소년 문제가 사회적 이슈로 확대되는 상황에서 가정과 사회적 역할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며 "이번 특강이 건강한 미래세대 육성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현대제철은 지난해부터 교육 기부 활동의 일환으로 청소년 인성 교육 활동에 힘쓰고 있다.
당진교육지원청과 협업해 교육 현장 개선을 위한 청소년 인성교육 관련 영상을 제작하고 관내 초중고교 전광판과 전자칠판·TV 등과 일부 아파트와 상가 승강기 모니터에서 교육 영상을 방영해 바른 언어 사용과 인사의 중요성을 전파했다.
tfcc2024@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