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의왕=김동선 기자] 김성제 경기 의왕시장은 31일 의왕초평 공공지원민간임대주택 공급촉진지구의 군포시 송부로 간 연결도로 3개 구간을 방문해 제반 사항을 점검했다. 이들 구간은 지난 22일과 29일에 임시 개통됐다.
김성제 시장은 "이번 도로 개통으로 초평지구 입주민과 입주기업의 교통환경이 좋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군포시와 지속적으로 협력해 지역 주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초평지구는 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 의왕시 초평동 일대 약 39만㎡에 걸쳐 3062세대의 민간임대 및 신혼희망타운 등 공동주택을 공급하는 사업으로, 2016년 지구 지정을 거쳐 올해 말 준공을 앞두고 있다.

송부로는 군포시 부곡지구와 의왕시 초평지구 사이 도로로, 두 지구 간 도로망 연계와 초평지구에서 의왕역 방향 진출입을 위해서는 초평지구~송부로 간 도로 연결이 필수적인 상황이었다.
하지만 도로가 연결되는 교차로 지점은 군포시 관할구역으로, 군포시의 도시계획시설사업 승인이 필요했다.
의왕시와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도로를 연결하기 위해 2021년부터 군포시와 협의를 진행했으나, 군포시는 송부로의 교통체증 등을 우려해 LH에 송부로 인근 도로에 대한 도로 확장 등을 요구하면서 협의가 장기화됐다.
이에 의왕시는 군포시를 설득하는 한편, 초평지구 지정권자인 국토교통부에 도로 연결 이견에 대한 조정을 요청했고, LH에 교통체증 해소 대책을 요구하는 등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인 결과 이번 송부로 연결도로 개통 결과를 이끌어냈다.
vv8300@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