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정읍시, 전 직원 중대재해 예방 교육…"안전한 정읍 만든다"
재해 없는 안전한 정읍을 만들기 위해 마련

정읍시가 지난 28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현장 대응 역량을 높이기 위한 안전 교육을 진행했다. /정읍시
정읍시가 지난 28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현장 대응 역량을 높이기 위한 안전 교육을 진행했다. /정읍시

[더팩트 | 정읍=곽시형 기자] 최근 중대재해 발생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전북 정읍시가 지난 28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현장 대응 역량을 높이기 위한 안전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공직자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시민의 생명 보호 역량을 강화해 재해 없는 안전한 정읍을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전문 강사를 초청해 △중대재해처벌법 주요 내용·사례 △안전보건 관리 체계 구축 방안 △재해예방을 위한 실무 중심 대응 전략 등을 주제로 진행됐다.

특히, 축제·행사 시 인파 사고, 기후변화로 인한 각종 재해, 공사 현장의 추락사고, 밀폐공간 작업 사고 등을 대비했다. 공직자가 일상 업무 속에서 안전관리의 책임과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사례 중심 교육을 실시했다.

시는 이번 교육을 계기로 전 부서가 협력해 안전관리 체계를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 또한,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위험 요소를 사전에 점검·개선해 '중대재해ZERO 정읍시' 실현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유호연 부시장은 "공직자의 안전의식이 곧 시민의 안전으로 이어진다"며 "모든 직원이 안전 문화를 생활화하고, 재해 없는 정읍시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교육·예방 활동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ssww9933@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