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대구시, 이재명 대통령과의 타운홀 미팅 후속 조치 논의
TK신공항·취수원 이전 등 대구 숙원사업 점검
"대통령 약속 실현 위해 적극적으로 방안 마련"


대구시는 27일 김정기 대구시장 권한대행(사진 가운데) 주재로 이재명 대통령이 타운홀 미팅에서 밝힌 지역 현안의 해결 방안에 대한 후속 조치를 논의하는 회의를 열었다. /대구시
대구시는 27일 김정기 대구시장 권한대행(사진 가운데) 주재로 이재명 대통령이 타운홀 미팅에서 밝힌 지역 현안의 해결 방안에 대한 후속 조치를 논의하는 회의를 열었다. /대구시

[더팩트┃대구=박병선 기자] 대구시는 27일 동인청사에서 김정기 대구시장 권한대행 행정부시장 주재로 지난 24일 이재명 대통령이 참석한 대구 타운홀 미팅에서 논의된 지역 현안과 시민 건의 사항에 대한 후속 조치 사항을 점검하는 회의를 열었다.

28일 대구시에 따르면 전날 회의에서 대구시는 이 대통령이 TK통합신공항에 대한 국가 재정 지원과 취수원 이전 등 대구시의 숙원사업에 대해 긍정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밝힌 만큼 이를 실현할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정부와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또 이 대통령이 언급한 섬유와 안경 산업 등 대구의 전통 산업 발전은 물론이고 지역 거점 AX 기술 개발사업의 지역 기업 주도, 공정한 공모 절차를 통한 국립치의학연구원 입지 선정 등 새로운 사업들도 선도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대구시는 타운홀 미팅에서 제기된 첨복단지 입주 기업, 청년 창업자, 공공임대 아파트 전세사기 피해자, 지하도 상가 상인 등의 건의 사항에 대해서도 적극적으로 나서 시민들의 민원을 해결하기로 했다.

김정기 대구시장 권한대행은 "타운홀 미팅에서 나온 의견을 실행 가능한 과제로 구체화하고 대통령이 시민들에게 약속한 사항을 대통령실 및 정부 부처와 협의 창구를 구성해 이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는 자리를 자주 마련하고 대구시 정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tk@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