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대전 서구, 금연·절주 캠페인으로 건강한 지역사회 만들어
대전 서구는 10월 23일 관저주민건강센터에서 치매 환자 가족과 만성질환자를 대상으로 건양대학교 간호학과와 협력해 금연·절주 캠페인을 했다. /대전 서구
대전 서구는 10월 23일 관저주민건강센터에서 치매 환자 가족과 만성질환자를 대상으로 건양대학교 간호학과와 협력해 금연·절주 캠페인을 했다. /대전 서구

[더팩트ㅣ대전=선치영 기자] 대전 서구는 지난 23일 관저주민건강센터에서 치매 환자 가족과 만성질환자를 대상으로 금연·절주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No Drink–Smoke, Yes Memory'라는 문구 아래 건양대학교 간호학과와 협력해 진행됐다.

캠페인에서는 간접흡연과 음주로 인한 건강 피해를 알리는 안내문을 제작·배포하고 절주의 필요성을 알리는 숏폼 영상을 상영해 참여자들의 관심과 이해를 높였다.

서구는 이번 행사를 통해 주민들에게 금연과 절주의 중요성을 알리고 건강한 생활 습관 형성 및 간접흡연 피해 예방을 유도했다고 설명했다.

서철모 청장은 "흡연과 음주는 각종 만성질환의 주요 원인인 만큼 이번 캠페인을 통해 주민들이 스스로 건강을 지키는 실천력을 높이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연계한 건강생활 실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