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부산 온라인학교 20일 개교…학생 맞춤형 교육 목표
기존 학교에 개설 못한 수업 온라인으로 들어
김석준 교육감 "교육 격차 해소 기여 기대"


부산온라인학교 개교식 /부산시교육청
부산온라인학교 개교식 /부산시교육청

[더팩트ㅣ부산=박호경 기자] 부산시교육청은 20일 오전 부산 북구 덕천동 옛 덕천여중에서 부산온라인학교 개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부산온라인학교는 특정 과목의 담당교사가 없거나 수강 인원이 너무 적어 기존 학교에서 개설하지 못한 수업을 온라인 강좌로 들을 수 있도록 설립한 공립 각종학교다.

김석준 부산교육감은 축사를 통해 "부산온라인학교는 지역 및 학교 여건의 제약을 극복하고 고교학점제와 학생 선택 중심 교육과정 운영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설립했다"고 말했다.

이어 "부산온라인학교 개교를 통해 학생의 진로와 적성에 맞는 과목을 자유롭게 선택해 이수하는 학생 맞춤형 교육을 실현하고 교육 격차를 해소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부산온라인학교는 이날 정식 개교에 앞서 지난 3월부터 온라인 강의를 개설해 부산 지역 일반고등학교(자율형사립고, 특목고등학교 포함) 재학생을 대상으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시교육청은 앞으로도 학생들이 물리적 한계에 구애받지 않고 자신의 진로를 주도적으로 설계하며 각자의 잠재력과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bsnews@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