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경찰, '고문 사망' 대학생 캄보디아 보낸 20대 모집책 구속
법원 "도주 우려 있어"

캄보디아 보이스피싱 범죄조직에 감금과 고문 끝에 숨진 한국인 20대 대학생 사건과 관련해 피해자를 캄보디아로 보낸 국내 대포통장 모집책 20대 A 씨가 구속됐다./김영봉 기자
캄보디아 보이스피싱 범죄조직에 감금과 고문 끝에 숨진 한국인 20대 대학생 사건과 관련해 피해자를 캄보디아로 보낸 국내 대포통장 모집책 20대 A 씨가 구속됐다./김영봉 기자

[더팩트ㅣ김영봉 기자] 캄보디아 보이스피싱 범죄조직의 고문으로 숨진 한국인 20대 대학생을 캄보디아로 보낸 국내 대포통장 모집책이 구속됐다.

경북경찰청 형사기동대는 19일 전기통신 금융사기 피해방지 및 피해금 환급에 관한 특별법 위반 등 혐의를 받는 20대 A 씨에 대한 구속영장이 발부됐다고 밝혔다.

A 씨 구속 전 피의자 심문(구속영장 실질심사)은 이날 오전 11시 대구지법 안동지원에서 열렸다. 심사를 맡은 손영언 부장판사는 "도주 우려가 있다"며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A 씨는 지난 8월8일 숨진 대학생 B 씨에게 통장을 개설하도록 한 뒤 캄보디아로 출국하게 해 현지 범죄조직에 전달한 혐의를 받는다.

A 씨는 지난 7월 대포통장 알선책 C(20대) 씨에게서 지인인 B 씨를 소개받은 것으로 조사됐다. C 씨는 B 씨를 A 씨에게 알선한 혐의로 지난 9월 구속됐다.

이에 앞서 B 씨는 지난 7월17일 가족에게 "캄보디아 박람회에 다녀오겠다"며 출국한 뒤 8월8일 캄보디아 캄폿 보코산 인근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캄보디아 경찰은 B 씨 사망진단서에 고문에 따른 극심한 통증이 원인인 심장마비라고 사인을 적시했다.

경찰 관계자는 "A 씨를 조사해 관련자 추가 확인 시 계속 수사할 것"이라며 "검찰에 구속 송치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kyb@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