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대덕구, 공직자 대상으로 '사회적 장애 인식 개선 교육' 진행
최충규 구청장 "장애와 비장애 구분 없는 포용사회 실현에 앞장"

최충규 대덕구청장이 16일 구청 청렴관에서 열린 '사회적 장애 인식 개선 교육'에 참석해 공직자들에게 당부의 말을 전하고 있다. /대덕구
최충규 대덕구청장이 16일 구청 청렴관에서 열린 '사회적 장애 인식 개선 교육'에 참석해 공직자들에게 당부의 말을 전하고 있다. /대덕구

[더팩트ㅣ대전=선치영 기자] 대전 대덕구는 16일 구청 청렴관에서 공직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회적 장애 인식 개선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공직자의 장애 인식에 관한 이해를 높이고 일상 속 편견과 차별을 줄이기 위해 마련됐다.

강의는 대전장애인식개선교육센터 센터장이자 한남대학교 겸임교수인 김용구 강사가 맡아 '알·쓸·신·장3–장애, 다양성으로서의 장애'를 주제로 교육을 진행했다.

특히 △장애의 정의와 법정 유형·현황 △장애 유형별 예의 △조직과 일상에서의 실천 과제 등을 사례 중심으로 풀어내 이해도를 높였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장애인에 대한 관심과 배려는 사회 구성원 모두가 함께 지켜야 할 공공의 가치"라며 "보이지 않는 장벽까지 살피는 행정으로 장애와 비장애의 구분 없이 함께 어울리는 포용사회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