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광주 남구, 봉선·무등시장 방문객에 최대 3시간 무료주차 혜택 제공
지난달 18일 봉선시장 공영주차장 준공식이 개최되고 있다. /광주 남구
지난달 18일 봉선시장 공영주차장 준공식이 개최되고 있다. /광주 남구

[더팩트ㅣ광주=김동언 기자] 광주 남구는 봉선시장과 무등시장 공영주차장을 기존 1시간에서 최대 3시간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요금 감면 확대를 추진한다고 1일 밝혔다.

전통시장 공영주차장 이용료 감면 확대는 봉선시장과 무등시장 상인을 비롯해 전통시장 인접 지역에서 점포를 운영하는 상인들이 제안한 내용이다.

이곳 상인들은 공영주차장을 활용해 전통시장과 인근 상점가를 찾는 방문객에게 주차 편의를 제공하고 접근성이 향상되면 전통시장 활성화와 소상공인 매출 증대에도 많은 보탬이 될 것으로 내다봤기 때문이다.

남구는 이러한 의견을 적극 반영 오는 10일까지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한 뒤 오는 15일부터 즉각 시행에 나설 방침이다.

현재 봉선시장과 무등시장 공영주차장은 주차장 진입 기준으로 1시간 동안 무료 개방하고 있는데 주차 요금 감면 확대 시행을 적용하면 최대 3시간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일례로 방문객이 전통시장에서 점심을 먹기 위해 오전 11시부터 공영주차장을 이용하면 오후 1시까지 2시간 동안 무료로 주차할 수 있으며 낮 12시에 방문하면 오후 2시까지 주차 요금 면제 혜택을 받는다. 오후 시간대에는 최대 3시간까지 공영주차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남구 관계자는 "공영주차장 이용료 감면 확대는 전통시장과 골목형 상점가의 활성화뿐만 아니라 이용자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며 "전통시장과 주변 상권의 고객 유입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kde32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