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ㅣ계룡=정예준 기자] 충남 계룡시가 제77주년 국군의 날, 제4357주년 개천절 제579돌 한글날을 맞이해 10월 대대적인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을 펼친다고 30일 밝혔다.
특히 올해 제77주년 국군의 날 행사가 계룡시에서 개최돼 전방위적인 태극기 게양을 통해 시민과 방문객들의 애국심을 한 단계 더 고취시킬 예정이다.
시는 각급 학교, 유관기관, 공동주택 관리사무소 및 마을회관 등을 대상으로 시민들이 태극기 달기 운동에 동참하도록 적극 홍보에 나서고 있다.
또한 오는 10월 1일부터 오는 9일까지 관내 주요 거리에 가로기를 게양해 나라의 소중함과 우리 문화에 대한 자부심을 되새기는 분위기를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가정과 기업, 단체에서는 국군의 날(10월 1일), 개천절(10월 3일), 한글날(10월 9일) 오전 7시부터 오후 6시까지 태극기를 게양하면 되고, 국군의 날부터 한글날까지 연속하여 게양할 수도 있다.
심한 비·바람 등으로 국기의 존엄성이 크게 훼손될 우려가 있는 경우에는 게양하지 않으며, 일시적 악천후 시에는 날씨가 갠 후 달거나 내렸다가 다시 게양하면 된다.
한편, 시에서는 시민들의 태극기 게양을 독려하기 위해 ‘가정용 노후 태극기 교환행사’와 ‘국가유공자 태극기 지원’을 병행 추진하고 있으며 국경일에 태극기 게양 인증을 하는 시민을 대상으로 경품 지원 이벤트를 할 예정이다.
계룡시 관계자는 "10월에는 기념일이 계속되는 만큼 관공서 및 유관기관에서는 사전 국기 상태를 점검하는 등 태극기 관리에 철저를 기해주길 바라며 시민들께서는 태극기를 적극적으로 게양하여 나라 사랑하는 마음을 고취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