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고흥군, 추석 연휴 녹동항서 '드론·해상불꽃쇼' 개최
10월 4·6·7일, 다양한 주제 공연과 전통놀이 체험 마련

녹동항 드론쇼 홍보 포스터 /고흥군
녹동항 드론쇼 홍보 포스터 /고흥군

[더팩트ㅣ고흥=김동언 기자] 전남 고흥군이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아 녹동항 바다정원에서 오는 10월 4일, 6일, 7일 3일간 드론쇼와 해상불꽃쇼를 선보이며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명절 추억을 선사한다.

이번 행사는 △10월 4일(토) '달빛미술관(민화편)' △10월 6일(월) '달토끼와 함께하는 추석' △10월 7일(화) '고흥, 가을나들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행사 당일 낮에는 제기, 굴렁쇠, 투호 등 전통놀이 체험 공간을 마련해 녹동항 방문객들이 명절 분위기를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특히 10월 6일 추석 당일에는 1500대 규모의 드론에 불꽃을 부착한 불꽃드론쇼를 선보여 공연의 질을 높이고 군민과 귀성·관광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의 가을밤을 선물할 계획이다.

더불어 추석 연휴 특별공연에 많은 인파가 몰릴 것을 대비해 안전대책을 수립하고 유관기관과 지역 사회단체와 긴밀히 협력하는 등 행사 준비를 철저히 준비할 예정이다.

공영민 군수는 "추석 연휴를 맞아 고흥을 찾는 방문객을 위해 특별한 드론쇼와 해상불꽃쇼, 버스킹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를 준비했다"며 "새롭게 변화하는 고흥의 매력을 느끼고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2023년부터 개최한 녹동항 드론쇼는 누적 관광객 51만여 명, 439억 원의 경제적 효과를 거둔 것으로 분석된다. 이를 통해 고흥의 대표 관광 콘텐츠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kde32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