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한전KPS, 거래 회사 맞춤형 '청렴 포켓북' 발간
실무 핵심 내용 담아 배포…공공기관 최초 민간 거래 회사 대상 안내서

이성규 한전KPS 상임감사(가운데)와 감사실 직원들이 거래 회사 맞춤형으로 발간한 '청렴 포켓북'을 알리는 홍보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한전KPS
이성규 한전KPS 상임감사(가운데)와 감사실 직원들이 거래 회사 맞춤형으로 발간한 '청렴 포켓북'을 알리는 홍보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한전KPS

[더팩트ㅣ나주=김동언 기자] 한전KPS가 거래 회사 실무자가 꼭 알아야 할 청렴 핵심 내용을 담은 포켓북을 제작해 배포하며 투명한 계약 문화를 확산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기존에 대부분 공직자만을 대상으로 작성돼 배부된 청탁금지법·이해충돌방지법 관련 안내서가 민간 거래 회사에는 다소 낯설게 느껴질 수 있다는 점에 착안해 공공기관 최초로 거래 회사를 주요 독자로 설정한 맞춤형 청렴 안내서를 제작했다.

거래 회사가 계약 과정에서 자주 마주하는 상황을 중심으로 반드시 지켜야 할 핵심적인 반부패 법령과 계약실무 FAQ를 간결하게 정리한 것이 특징이다.

이성규 한전KPS 상임감사는 발간사에서 "한전KPS 청렴 포켓북은 거래 회사와 함께 청렴 문화를 공유하고 확산하기 위해 마련한 실질적 지침서"라며 "앞으로도 투명하고 공정한 계약 질서를 확립해 청렴 파트너십을 한층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책자는 거래 회사와 내부 임직원에게 배포하는 한편, 전자파일 형태로도 공개해 누구나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한전KPS는 이번 청렴 포켓북 발간을 계기로 거래 회사와의 신뢰를 바탕으로 한 '청렴 경영' 기조를 더욱 확고하게 다지고 현장에서 청렴 실천을 위한 구체적인 행동지침을 제시함으로써 단순한 구호에 그치지 않는 실질적 부패 예방 성과로 이어지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또한 앞으로도 거래 회사와 함께 계약 환경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부패를 근절하기 위해 다양한 맞춤형 청렴 정책을 추진할 예정이다.

kde32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