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제22대 최주원 대전경찰청장 취임
국민이 주인인 치안, 함께 지키는 안전한 대전을 만들어 나갈 것

제22대 최주원 대전경찰청장이 29일 열린 취임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대전경찰청
제22대 최주원 대전경찰청장이 29일 열린 취임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대전경찰청

[더팩트ㅣ대전=정예준 기자] 대전경찰청은 29일 청사 김용원홀에서 제22대 최주원 대전경찰청장 취임식을 열었다.

최 청장은 취임식에서 "22번째 대전경찰청장으로의 책무를 맡아 국민이 주인인 치안, 함께 지키는 안전한 대전을 구현해 시민에게 성심을 다하는 책임감 있는 대전경찰이 되겠다"고 강조했다.

특히 "시민의 신뢰를 바탕으로 보이스피싱, 사기, 마약 등 시민의 일상을 파괴하는 범죄에 대해서는 예방활동부터 수사까지 총력 대응하고, 인공지능 등 첨단기술을 활용한 미래치안을 구현하여 각종 범죄와 재난으로부터 시민의 안전을 두텁게 보호하겠다"고 당부했다.

또한 스토킹, 가정폭력 등 사회적 약자를 위협하는 범죄에는 단호히 대응할 것을 약속했다.

이를 위해 "우리 경찰의 가장 중요한 자산인 동료 직원들과 소통하며 건강한 조직문화를 만들고, 현장을 귀히 여기고 고민과 어려움을 해결하는 듣는 청장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신임 최주원 대전경찰청장은 1990년 경위로 임용되어(경대 6기) 문경 경찰서장, 경찰청 수사기획과장, 수서경찰서장을 거쳤다.

2020년 경무관으로 승진 후 인천청 수사부장, 경찰청 과학수사관리관을 역임하고, 2022년 치안감으로 승진해 경북경찰청장, 경찰청 미래치안정책국장으로 근무하다가 이번 정부 인사발령에 따라 대전경찰청장으로 부임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