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한전KDN, 협력사와 함께 준법·청렴 문화 확산 나서
준법· 청렴 실천 간담회 개최…공급망 리스크 예방·청렴소통 강화

한전KDN이 공정거래·윤리경영 실천 간담회를 개최하고 있다./한전KDN
한전KDN이 공정거래·윤리경영 실천 간담회를 개최하고 있다./한전KDN

[더팩트ㅣ나주=김동언 기자] 한전KDN이 지난 26일 서울인천지역본부 영상회의실에서 협력사와 함께 공정거래·윤리경영 확산과 공급망 리스크 예방을 위한 '준법·청렴 실천 간담회'를 열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공정거래 및 하도급 관련 불공정 행위의 재발 방지를 위한 준법경영 활동 강화와 협력사 윤리경영 및 인권존중 문화 확산을 통한 공급망 리스크 사전 예방을 위해 지난 4월 진행된 간담회에 이어 개최됐다.

박상형 한전KDN 사장과 정연복 한전KDN 준법경영실장, 협력사 대표 등 참석으로 진행된 이날 간담회에서는 △공정계약 모니터링 △청렴소통 핫라인 운영계획 △협력사 애로사항 청취 및 제도 개선 의견 수렴 △입찰담합 근절 다짐 실천 결의 등 순서로 진행됐다.

한전KDN은 지난 4월에 이은 이번 행사를 통해 공정거래에 대한 이해관계자 의견 수렴과 후기 청취로 상호 협력적 청렴 문화 확산을 기대하고 있다.

간담회에 참석한 협력기업 대표는 "청렴소통 핫라인 운영계획을 들으며 한전KDN의 준법·청렴에 대한 결의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전체 협력사로의 청렴문화 확산 노력에 적극 협조해 신사업 창출과 청렴·공정한 사업 수행의 우수 사례를 창출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전KDN 관계자는 "투명하고 공정한 거래문화 조성은 중대재해 예방과 더불어 조직의 생존과 직결되는 문제"라며 "국민이 신뢰가 바탕이 되어야 하는 에너지ICT 전문 공기업으로 협력사와 함께하는 노력으로 에너지 산업계의 준법·청렴 문화를 선도하기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kde32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