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영현 "포천이 선도하는 새로운 학습 문화의 시작"

[더팩트ㅣ포천=양규원 기자] 전국 최초의 '자기주도학습센터'가 25일 경기 포천시 포천면암중앙도서관에 문을 열었다.
26일 포천시에 따르면 향후 자기주도학습센터에 다양한 맞춤형 학습 프로그램을 도입,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성장을 지원하고 인근 학교 등 교육자원과 함께 연계해 교육 거점 시설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이날 열린 개소식에는 백영현 시장을 비롯해 임종훈 포천시의회 의장, 소성숙 포천교육지원청장, 김성동 EBS 부사장, 경기도교육청 관계자 등을 비롯해 학부모, 학생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웰컴 티타임 △홍보영상 상영 △이야기하기(스토리텔링) 마술공연 △라운드 토크 △시민참여형 세리머니 등의 순서로 진행했다.
공식 축사 대신 참여자 모두의 목소리를 담을 수 있는 라운드 토크를 마련해 자기주도학습센터에 대한 기대와 의견을 자유롭게 나누기도 했다.
메인 세리머니에선 리본 커팅 대신 참여자 전원이 소망카드를 조형물에 부착하는 퍼포먼스를 통해 ‘함께 만드는 학습 문화’라는 상징적 메시지를 전했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이번 자기주도학습센터 개소는 단순한 시설 개관이 아니라 포천이 선도하는 새로운 학습 문화의 시작"이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스스로 배우고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