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대전시, 대한민국 도시·지역혁신 산업박람회 ‘국토교통부 장관상’ 수상
원도심 재생 성과 인정

대전시가 ‘2025 대한민국 도시·지역혁신 산업박람회’에서 국토부장관상을 수상했다./대전시
대전시가 ‘2025 대한민국 도시·지역혁신 산업박람회’에서 국토부장관상을 수상했다./대전시

[더팩트ㅣ대전=정예준 기자] 대전시가 원도심 재생 성과를 인정받아 대한민국 도시·지역혁신 산업박람회에서 국토교통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시는 지난 24일 강원 삼척시에서 열린 ‘2025 대한민국 도시·지역혁신 산업박람회’ 개막식에서 도시특화 분야 장관상을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국토교통부와 강원도, 삼척시, 도시재생산업진흥협회가 주최하고 전국 500여 개 지자체와 관련 기관이 참여한 국내 최대 규모의 도시혁신 행사다.

대전시는 그동안 쇠퇴한 원도심을 도심형 산업지원플랫폼과 청년창업공간, 복합문화·전시공간으로 재편하며 활력을 불어넣어 왔다.

이러한 정책을 통해 2016년 대비 2023년 매출액이 67% 증가하고 빈 점포 수가 28% 줄어드는 성과를 거뒀으며, 이번 수상으로 도시재생 선도 도시로서의 위상을 다시 확인했다.

박람회 기간 대전시는 도시재생 홍보관을 운영했다. 홍보관에서는 △마중물 사업 완료·추진 현황 △경제기반형 사업 △도시재생사업 지도를 전시하고 청년예술인과 마을조합이 제작한 티셔츠, 키링, 드립백, 잼 등 다양한 로컬 굿즈를 선보였다.

시민과 방문객들은 대전 도시재생의 창의성과 공동체 활동을 직접 체험하며 높은 관심을 보였다.

대전시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원도심 쇠퇴의 상징이던 공간을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희망의 공간으로 바꾼 성과가 전국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도시재생 정책의 경쟁력을 강화해 지속가능한 도시혁신 모델을 확산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