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몽골 울란바토르시의회 부산 방문…상생 협력 방안 논의
3박 4일간 부산 주요 공공정책 사례 체험

몽골 울란바토르시의회 대표단의 부산시의회 방문 모습. /부산시의회
몽골 울란바토르시의회 대표단의 부산시의회 방문 모습. /부산시의회

[더팩트ㅣ부산=박호경 기자] 부산시의회는 24일부터 3박 4일간 우호교류협약을 체결한 몽골 울란바토르시의회 대표단이 부산을 방문해 상생발전을 위한 협력 방안을 모색한다고 밝혔다.

울란바토르시의회 대표단은 이날 안성민 부산시의회 의장을 예방해 의회 운영 사례를 공유하고 의회 교류를 기반으로 한, 양 도시 간의 실질적인 교류 확대 방안에 대해서 논의했다.

대표단은 방문기간 동안 부산상공회의소, 북항재개발 사업 현장, 부산콘서트홀, 부산의료원, 교통정보서비스센터 등을 방문해 부산의 주요 공공정책 추진 사례를 살펴보고 경제협력·지역개발·공공의료·문화·관광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교류 확대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이번 대표단 방문은 지난 2024년 5월 7일 양 도시 의회간 우호교류협약 체결 이후 처음으로 이루어지는 공식방문이다.

안 의장은 "이번 울란바토르시의회 대표단 방문은 양 도시 의회 간 친선 협력을 한층 강화하고, 부산이 국제사회에서 주도적으로 역할을 확대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부산시의회는 상하이, 후쿠오카, 블라디보스토크, 함부르크, 호치민, 로스앤젤레스(LA), 울란바토르, 알마티 총 8개 도시 의회와 우호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bsnews@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