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대전 유성구, 대학생 현안 발굴·해결 '청년기획단' 발족
충남대·한밭대 260명 참여…우수 아이디어 선정 실제 구정 반영

23일 진행된 ‘제8기 유성구+대학 청년기획단’ 발대식./대전 유성구
23일 진행된 ‘제8기 유성구+대학 청년기획단’ 발대식./대전 유성구

[더팩트ㅣ대전=정예준 기자] 대전 유성구가 23일 ‘제8기 유성구+대학 청년기획단’을 발족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유성구와 충남대학교, 국립한밭대학교가 공동으로 운영하는 청년기획단은 대학생의 시각으로 지역 문제를 발굴하고, 이를 해결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유성구에 제시하기 위해 프로젝트팀으로 구성된다.

이날 오후 유성구청에서 열린 발대식에서는 260명의 청년기획단을 위촉했다. 대학에서는 △‘지역 문제해결 캡스톤디자인’ 강의 △지역문제 해결을 위한 리빙랩 경진 대회 △전문가 자문 등 활동을 지원한다.

또한, 자체 공모전을 개최해 우수 아이디어를 선정하고, 연말 유성구가 주관하는 아이디어 경진대회에 출품하게 된다.

유성구는 선정된 정책을 담당 부서와 연계해 실제 구정에 반영할 계획이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학생들의 새롭고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지역 발전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길 기대한다"며 "청년의 아이디어가 실제 구정에 반영돼 주민의 삶에 변화를 불러올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유성구는 청년기획단의 아이디어를 활용해 △우리마을 스탬프 투어 △학교로 찾아가는 스쿨가드닝 사업 △폐현수막 재활용돗자리 제작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왔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