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대전동산중, 2025 학교스포츠클럽 축구대회 2연패 달성
제27회 동부교육지원청 교육장배에 이어 제21회 대전시교육감배까지 '우승'

대전동산중학교가 지난 19일 제21회 대전광역시교육감배 학교스포츠클럽 축구대회 남중부 결승전에서 우승을 차지했다./대전사회혁신센터
대전동산중학교가 지난 19일 제21회 대전광역시교육감배 학교스포츠클럽 축구대회 남중부 결승전에서 우승을 차지했다./대전사회혁신센터

[더팩트ㅣ대전=정예준 기자] 대전동산중학교 재학생으로 구성된 동산FC 학교스포츠클럽이 지난 19일 열린 '제21회 대전시교육감배 학교스포츠클럽 축구대회’ 남중부 경기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지난 제27회 동부교육지원청 교육장배에 이어 2연패의 위업을 달성했다.

22일 대전동산중에 따르면 이는 동산중 역사상 최초로 교육장배와 교육감배를 석권한 쾌거다.

이번 대회에서 출전한 18명의 학생들은 탁월한 기량과 강인한 정신력을 바탕으로 팀워크의 진수를 보여줬다.

특히 결승전에서는 3학년 재학생들과 교직원들이 한마음으로 뜨겁게 응원하며 경기장을 가득 메웠고, 선수들은 그 열기를 힘으로 삼아 마침내 남중부 최강의 자리에 올랐다.

3학년 주장 강지후를 비롯해 임지훈, 전다훈, 최준호, 김선율, 조성욱, 조민웅, 박은욱, 김현서, 송민준, 이태영, 2학년 상우, 강태훈, 서하람, 이건호, 최민석, 1학년 홍지욱, 최주헌은 지도강사 서현덕과 지도교사 김부환의 헌신적인 지도 아래 눈부신 기량을 펼쳤다.

나충열 대전동산중 교장은 결승전 현장을 직접 찾아 학생들에게 우승 메달을 수여하며 영광의 순간을 함께했다.

이번 성과는 단순한 우승을 넘어 학생들의 땀과 열정, 지도자들의 헌신, 학교 공동체의 응원이 하나로 어우러져 이룬 값진 결실이다.

대전동산중 동산FC는 오는 11월 6일부터 9일까지 울산시에서 개최하는 '제18회 전국학교스포츠클럽 축전'에 대전 대표로 출전해 다시 한번 최강자의 도전에 나선다.

나충열 대전동산중 교장은 "'끝없는 도전, 멈추지 않는 승리'를 향한 대전동산중학교 축구스포츠클럽의 힘찬 발걸음은 앞으로도 많은 이들에게 희망과 감동을 선사할 것"이라며 "이번 성과는 대전동산중학교가 지향하는 '꿈과 인성을 키우는 대전동산교육'의 가치와 맞닿아 있으며 학생들이 스포츠를 통해 배운 도전과 성장, 배려와 협력의 정신을 바탕으로 더욱 큰 미래를 열어갈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